Prescan 에서 사용가능한 (Autonomous Emergency Braking System)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과 시나리오 모델에
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.
- Real Life Scenario - 시스템의 일반적인 사용 사례
- Test Protocol Scenario - ADAC(Allgemeiner Deuscher Automobil Club) 및 Euro NCAP 에서 개발한
테스트 기반 사례
AEB는 후방 충돌을 피하거나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안전 시스템으로 이 시스템은 주행 중인 차량 앞 영역을
모니터링하는 레이더 정보를 사용하여 충돌 가능성이 있는 물체를 식별하고 제동 여부를 결정합니다.
알고리즘은 Daimler Pre-Safe Brake System을 기반으로 합니다.
이번 포스트에서 소개 드리고자 하는 시나리오는 Euro NCAP AEBS Test 로 느리게 움직이는 차량에 접근했을 때 전방 차량과의 충돌을 회피하거나, 저감시키며 Ego 차량과 전방 차량 속도를 이용하여 충돌 시간(TTC)을 계산하여 차량의 제동 여부를 결정하는 시스템으로 구성 됩니다.
시나리오 구성
- 차량 간 초기 거리 100m -> TTC 4초
- AEBS 알고리즘
- TTC 2.6초 -> Warning
- TTC 1.6초 -> Parial Braking
- TTC 0.6 초 -> Full Braking
- Ego 차량 속도는 30km/h 에서 최대 80km/h 까지 5km/h씩 증가
- 초기 조건(Initial Velocity 및 Desired Velocity, Path Follower에 대한 입력) 설정
- Driver Reaction Brake Pressure 설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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